• 최종편집 2024-09-10(화)
 
부산시는 부산 클라우드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9월 30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한 김석조 시의회 의장, 관련업계, 학계,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클라우드산업 발전,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클라우드(CLOUD)란 인터넷을 통해 IT자원을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사용하는 환경을 일컫는다.

 

 

새누리당 김도읍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정보기술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김정삼 인터넷신산업 과장이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방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이 ‘부산광역시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육성계획’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이어서, 동아대학교 최형림 교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혁재 단장, 부산 정보기술협회 김삼문 회장, 부산발전연구원 오동하 실장, LG CNS 손준배 상무, 부산대학교 배혜림 교수 등이 참석해 종합토론 및 시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이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들을 유치하고 관련 인프라와 서비스를 확충하기 위해서는 정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전하고, “이번 토론회에서 부산시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라며, 이를 토대로 부산시도 더 좋은 정책을 세우고 추진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클라우드산업 발전, 어떻게 할 것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