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K-001.jpg

 

전국 로봇영재들의 뜨거운 경연이 펼쳐질 ‘2012 전국지능로봇 경진대회’가 창원에서 열린다.
 
  오는 22일 경남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창원시와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카이스트 분소인 경남대학교 로봇지능기술연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미래 로봇과학자들은 이곳을 통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전 1부 행사는 유치원생과 초ㆍ중등학생 390개팀이 참가하는 ‘로봇․과학 창의력 창작로봇 경진대회’ ▲오후 2부 행사는 전국 대학생들로 구성된 63개팀이 참가하는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의 창의적 인재양성 목표 아래 로봇의 저변확대 및 창의력 개발을 위한 팀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로봇에 대한 친밀감 제고와 미래 로봇 인재에게 창의적인 발명 마인드를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 대회에는 600여 명이 참여하여 경연을 펼쳤고, 4개 대학에서 공통출품 된 Non-Axis Spherical Explore Robot(축이 없는 모양체의 탐험로봇)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로봇영재들의 열띤 경연, 창원에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