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K-001.jpg

 

바야흐로 유튜브 시대다. 유튜브 채널이 정보 탐색을 물론 여가 활동 등 모든 분야의 핵심 채널로 떠오르면서, ‘유튜버도 직업으로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성인남녀 3,543명을 대상으로 유튜버 도전 의향에 대해 조사한 결과, 63%가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10명 중 6명이 유튜버를 꿈꾼다는 말이다.

 

유튜브의 인기와 중요성은 기업으로도 이어졌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 PR 캠페인 영상은 1억 조회 수를 달성했고,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넷마블TV’ 등의 채널은 구독자 250만 명을 돌파했다. 삼성, LG, 한화 등은 기업 브랜딩 및 채용정보 채널로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더메이커스는 유튜브의 성장과 2021년 관심과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유튜버를 연속 기획으로 알아본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메이커스(The Makers) 선정 '2021 대한민국 유튜버 메이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